회사소개

  • IR/PR
  • 언론보도

제목 [보도자료] 한글과컴퓨터그룹, 첨단 ICT 기술 융합한 ‘스마트 국방’ 사업 본격화한다 번호 555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3-14 조회 2303


한글과컴퓨터그룹,첨단 ICT 기술 융합한 ‘스마트 국방’ 사업 본격화한다

- 오는 21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6회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에서 공개
- 임베디드 SW, 인공지능(AI), VR/AR, 로봇, 드론, 안전 장비 등 그룹이 보유한 스마트 국방 기술 소개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이하 한컴그룹)은 그룹이 보유한 다양한 기반 기술과 요소 기술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스마트 국방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한컴그룹은 오는 21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6회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에서 4차 산업혁명을 맞아 빠르게 첨단화·지능화 되어가는 미래 전장에 대비하고, 첨단 ICT 기술의 군 전력화를 돕는 스마트 국방 기술을 공개한다.

한컴그룹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임베디드 SW,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등 SW 분야부터 로봇, 드론, 안전 장비 등 HW 분야까지 아우르는 첨단 ICT 기술들을 소개하고, 이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이는 등 그룹 차원의 스마트 국방 사업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컴그룹의 스마트 국방 사업 로드맵에는 ▶ 무기체계 SW 개발 및 테스팅 솔루션 ▶ 실시간 운영체제(RTOS)을 중심으로 하는 시스템 SW ▶국방 정보 시스템 보안 솔루션 ▶디지털 포렌식 ▶ 유도무기 및 항공전자 분야의 핵심 부품 ▶군수 물류 이송 로봇 ▶무인 항공기(드론) 시뮬레이션 솔루션 ▶군용 개인 안전 장비 등이 포함된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SW와 HW를 망라하는 한컴그룹의 첨단 ICT 기술 역량을 적용한 스마트 국방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것”이라며, “기존 국방 산업에 특화된 그룹사들을 주축으로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융합하고, 무기체계 지능화를 위한 사업 체계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스마트 국방, 소프트파워가 핵심이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는 한컴그룹의 계열사인 한컴MDS가 매년 개최해온 국내 최대 규모의 국방/항공 분야 SW 세미나이다.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스마트 국방, 소프트파워가 핵심이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무기체계 SW의 효율적인 개발을 위한 솔루션과 적용사례를 총 3개의 트랙에서 공유한다. 트랙1과 트랙2에서는 무기체계 SW 개발단계부터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SW의 신뢰성과 품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관련 국제 표준과 함께 소개한다.

트랙3에서는 다양한 무기체계 SW와 내장되는 컴퓨터를 운용하기 위한 핵심 요소인 실시간 운영체제(RTOS)에 대해 다룬다. 멀티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고 최근 K2전차에도 탑재된 ‘NEOS RTOS’에 대한 다양한 적용사례를 소개함으로써 국산 SW 기술의 현주소에 대해 알아본다.

한컴MDS 장명섭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최신 ICT 융합 기술을 적용하고, 이를 미래 전장에서 적극 활용하는 ‘스마트 국방’ 실현을 위해 무엇보다 SW가 핵심이다”라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무기체계 SW를 효율적으로 개발하기 위한 최신 트렌드를 습득하고, 새로운 국방 기술의 개발 단계부터 실제로 적용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컴MDS가 주최하고 한국방위산업진흥회,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국방소프트웨어연구회가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공식 홈페이지(http://hancommds.com/seminar2)를 통해 무료로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연합뉴스]
[이데일리]
[뉴스1]
[EBN]
[디지털타임스]


한컴그룹, 스마트국방사업 본격화…21일 대전서 기술공개
한컴그룹, 4차 산업혁명 대응 스마트 국방사업 본격 추진
한컴, 국방 사업 추진…무기 운영체계 개발
한컴그룹, 첨단 ICT 역량 활용 스마트 국방 사업 출사표
한컴 `스마트 국방` 추진… 국방·항공 SW기술 세미나

[전자과학 3월호] “산업용 IoT 플랫폼, 센서부터 분석까지 제공은 물론 인공지능, 블록체인도 활용할 것”
[보도자료] 한컴MDS 장명섭 대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신임회장 선임